종욱님 : 센트럴팜&가든오브라이프 코리아는 8년 연속 미국 비타민&유산균 매출 1위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(이하 ‘건기식') 기업입니다.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밭에서 수확한 실제 과일과 채소만을 사용하여 비타민을 만들고, 미국 장 마이크로바이옴 권위자인 데이비드 팔머터 의학 박사님이 직접 설계한 유산균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
유기농, 비건이 활성화된 미국 시장과 달리, 아직 초기 성장기에 있는 국내 시장에 더 건강하고 몸에 나쁜 성분이 쌓이지 않는 제품을 대중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종욱님 : 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의 핵심은 국내에서는 유일무이한 방식으로 제조된다는 것인데요. 100% 유기농 공법으로 재배된 과일과 채소를 물만으로 추출하여 비타민을 만들기 때문에 일체 화학부형제가 들어가지 않고 전성분 유기농으로 제조됩니다.
종욱님 : 국내에서도 미국처럼 성분 라벨을 비교하고 얼마나 건강한 공법을 거쳤는지를 분석하여 건기식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, 단기적인 제품 판매보다는 유기농 비타민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득하면서 좋은 제품력을 알릴 시장을 만들어가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.
이미 유기농 비타민으로는 저희가 *국내 1위이기 때문에, 유기농 비타민 시장이 커짐에 따라 더욱 성장할 것이라 봅니다.
*국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유기농 비타민은 대부분 건조효모 비타민이며, 100% 유기농 추출 방식은 가든오브라이프가 최초입니다.
종욱님 : 국내 유기농 비타민 시장 특성상 고객 풀(pool)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센트럴팜&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의 가치를 알아주시는 고객분들에게는 확실한 만족감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.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외에 실질적으로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는 차별점을 찾다가 핑퐁 당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.
건기식 제품의 배송이 굳이 빨라야 하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, 실제 효과에 대한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제품이 떨어졌을 때 불안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. 비건 인플루언서 분들 사이에서도 당일배송의 니즈가 높은 것을 확인했고요. 또 건기식 특성상 한 번 선택한 제품을 웬만하면 바꾸지 않기 때문에 그 한 번의 고객 경험이 중요한데요. 제품력(품질)에 대한 자신은 있었기에 당일배송 서비스가 고객 락인 전략의 핵심 요소가 되어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.
종욱님 : 실제로 핑퐁 당일배송 도입 후 리뷰와 별점이 좋아지는 걸 보면서 고객분들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 유산균 같은 경우에는 1~2일만 섭취하지 않아도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는데 당일배송이라서 제품이 떨어진 순간에도 바로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는 고객분의 평이 있었습니다.
또한 핑퐁 당일배송 서비스는 도입 과정에 명확한 프로세스와 가이드가 있어서 물류팀의 기존 운영 프로세스에 무리없이 쉽게 안착시킬 수 있었습니다. 도입 전후로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저희 전담 매니저님이 빠르고 친절하게 문제를 해결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 결과적으로 핑퐁 당일배송 도입 후 배송 관련 CS 문의가 1/5로 줄었습니다. 자사몰 방문자 수도 1.5배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
종욱님 : 미국에서 비건 비타민으로 유명한 아마존 1위 제품의 추가 수입을 검토 중이며, 내년에는 더 많은 곳에서 유기농 비타민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및 홈쇼핑으로도 확장할 계획입니다.
내 가족에게 권하지 않는 제품은 고객에게 권하지 않는다는 기업 이념에 맞춰 최고의 품질을 가진 깨끗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건기식을 통해 사람들이 건강해지고 지속 가능한 미래가 될 수 있도록, 핑퐁 당일배송 팀과 함께 건강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.